본문 바로가기

20대 창업 스토리/웹사이트

1. 웹사이트 개발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다시 찾아뵙게되었습니다

대학교 중간고사 기간이라 . .

비록 학교는 가지 못했어도

시험은 치더군요 하하 

이제 시험도 끝났고

 

제가 중학교 시절부터 원했던 일을

지금에서야 시작하게 되었네요

코로나 때문에 밖에 잘 나가질 못하니

친구도 자주 못보고 , , 하는게 정말 안좋긴하지만

집에 가만히 있으면 뭐하겠습니까

이럴때 뭐 하나라도 더 해서 경험치를 쌓는게 낫다고 생각하여

어릴때부터 할려던 일을 지금 할려고 합니다 !

 

웹사이트를 만들어 직접 운영하는 것이죠 !

무슨 컨텐츠의 사이트를 만드는지는 

현재로서는 비공개이며

80 ~ 90 % 정도 완성될 때 쯤이면

아마 짐작이 가실 수도 있을겁니다  ㅎ ㅎ 

 

우선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

사용할 예정인 도구들을 알려드리자면

 

Firebase

FireFox

Node.js

Visual Studio Code

Notepad++

 

현재까지는 이렇게만 생각하고 있지만

나중에 한 3개 정도 더 추가될 것 같네요 ㅎ

 

그럼 지금부터

웹사이트 제작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이 글을 쓰기 전에

살짝 만들어놓긴 했습니다

 

 

대략 이정도 만들어놓았는데 . .

아직 고유 도메인이 없어서 ..

하이퍼링크는 대충 네이버 구글 같은거로 대체해놓았습니다 ㅋㅋ

 

저 코드를 실행시키면

이런 모습의 웹이 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굉장히 갈 길이 멉니다 . .

 

하지만 지금부터 조금씩 천천히라도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예상기간은

웹 프로그래밍은 타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굉장히

알고있는 지식이 얕기 때문에

배워가며 만들어야하므로

약 1개월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넉넉한건지 .. 부족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 번 해봐야 알 것 같네요 !

 

우선 1번째 글은 대충 공지 목적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여기서 마무리하고

바로 2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