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W특기자

SW특기자전형 대학 최초합 20학번이 알려주는 SW특기자전형 !

*SW특기자전형 준비하면 좋은 점*

*학교에서 컴터 오래 만질 수 있음*

 

 

 

 

*이 포스팅은 중경외시 ~ 건동홍 라인의 SW특기자 전형을 준비하시는 *

* 수험생들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

*그 위의 대학은 제가 감히..ㅎㅎ;;*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은

현재 고등학생이신 분들 중

IT대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분야라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카테고리와 제목에서 보셨듯이

이번 주제는

SW특기자 전형입니다 !!

 

우선 저를 소개하자면

 

지방 일반고

최종 내신 (3/3/4) 2.9

수학, 영어는 거의 2 등급 이었습니다

교내 프로그래밍 대회 3년 우승

2년 동아리 회장

국내신문에 앱 개발로 기재된 적 있음

다른 고등학교, 교육연수원에서 프로그래밍 멘토 활동 경험

등등..

 

외부수상은 대학교 대회에서 1회 수상 밖에 없었습니다

 

 

졸업한지 1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제가 뭐하고 살았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ㅋ

죄송합니다

암튼 저정도 스펙으로

 

 

저는 중경외시 ~ 건동홍 라인의 대학에

 

 

 

SW특기자전형으로 최초합을 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

 

1. SW특기자전형으로 가려면 컴퓨터학원 꼭 가야하나요 ?

음.. 저는 솔직히

컴퓨터학원이 도움이 정말 많이 되긴 하겠지만

진짜 SW특기자전형으로 원서를 다 넣겠다

하시는분들이라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교과도 넣고, 학종, 논술로 원서를 쓰실 생각이시고

독학으로도 프로그래밍을 할 자신이 있으시거나

이미 프로그래밍을 잘 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은 안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저는 SW특기자전형을 3학년 2학기때 선생님의 권유로 인해서

확실히 알게 되었기 때문에

컴퓨터학원은 간 적이 없습니다.. ㅎㅎ;;

 

암튼 질문 1에 대해 객관적으로 말씀드리면

 

"진짜 SW특기자전형으로 원서를 도배하실 분이나

SW특기자전형으로 IT대학을 가고싶은데 혼자 해보고자 하니 프로그래밍이 전혀 이해가 안된다 !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무조건 컴퓨터학원을 등록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2. SW특기자전형, 자격증 무조건 따야하나요 ?

보통 SW특기자전형의 원서에는

이런것들을 적어라고 나와있었습니다

 

1.본인이 만든 프로그램 중 잘 만든 것

1-1. 이 프로그램 만들면서 느낀점 및 성장한 점

2.외부실적

3.취득자격증

 

SW특기자전형에서

합격자를 선발하는 가장 큰 부분은

저는

 

1번이라고 생각합니다

 

2번 ,3번 즉

자격증과 외부수상은

가산점 형태로 작용하는 것 같고

본점수는 1번에서 평가되는 것 같더군요

 

고로 자격증을 꼭 따실 필요는 없다고 봐요

왜냐면 외부수상은 몰라도

자격증은 대학가서도 딸수있으니까요 ㅋㅋㅋ

 

암튼 정리하자면

 

"자격증은 대학에서도 딸 수 있으니

합/불합을 가르는 큰 편차는 주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자격증보다는

본인이 제출할 예정인 프로그램을

열심히, 고퀄리티로 만드는 거에 노력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SW특기자전형, 내신 중요하나요 ?

이건 대학마다 다를것인데

아마 대부분의 학교가 볼 걸요 ??

 

이 부분은 대학교입학처에 들어가

모집요강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SW특기자전형모집단위에

"학생부 n%"라는 말이 있을 경우

내신도 어느정도 본 다는 뜻이 됩니다

 

특히 수학과 영어, 과학을 크게 보기 때문에

만약 학생부를 보는 대학이라면

저 과목들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

일반고일 경우 못해도 4등급 이내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처음으로 SW특기자전형에 대해 글을 써 보았는데요 !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혹시나 더 궁금한게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댓글 남겨주세요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