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프로그램 리뷰

애프터이펙트리뷰) 애프터이펙트로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보자 !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애프터이펙트 리뷰도 돌아왔습니다 !

글을 쓰다가 인터넷 오류가 떠서 글을 3번 날렸기 때문에

긴 말 않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애프터 이펙트 3일 차인 왕 초보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느정도 심화적으로 도전을 해볼 생각입니다 !

저는 음악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데

 

(혹시 이 글 보시는 분들 중 음악에 관심있으시면

재 채널 한 번 놀러와주세요 !!)

 

편집이 어느정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어도비 시리즈를 구매했습니다 !

 

그렇게 이번에 제가 편집을 해볼 것은

음악 CD 플레이어 컨셉의 음악 영상입니다

 

영상 중간에 제가 만들어놓은 CD를 돌릴 것이고

CD 테두리에다가 오디오 스펙트럼을 입힐 것입니다

 

그리고 배경은 음악의 분위기에 맞는 색상으로

그라데이션효과를 줄 것입니다

 

구상은 대충 이정도이고

이제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

 

우선 애프터이펙트를 실행시켜 볼게요

 

 

시작화면은 굉장히 깔끔합니다

이제 새 컴포지션을 만들게요

해상도는 유튜브 풀 프레임인

1920 X 1080 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업로드 할 곡은

느리고 어두운 느낌의 비트이기 때문에

약간 어두운 느낌의 색상인

미드나이트 퍼플로 해보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컴포지션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럼 우선 제가 미리 준비해놓은

CD 사진과 음악을 준비해보겠습니다 !

 

파일들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져와줄게요 !

 

자 ! 이렇게 추가를 해주었습니다

그럼 우선 저는 CD를 먼저 배치해보도록 할게요

 

CD.PNG 를 드래그해서

새 컴포넌트 추가하기에 드롭해주시면 됩니다

 

 

 

CD가 생겼습니다 !

하지만 저거는 너무 크니 살짝 조정을 해줄게요 !!

 

 

제가 보기엔 이정도면 될 것 같네요 !

그럼 여기에 일단 그라데이션을 줘 볼게요 !

그라데이션을 넣기 위해선

배경 컴포넌트를 선택하고

위에 있는

효과 -> 생성 -> 그라데이션 경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오 이정도면 된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에 CD를 위로 보내고

오디오 스펙트럼으로 테두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오디오 스펙트럼을 만들기 위해서

CTRL + Y 를 눌러 새로운 컴포넌트를 만들어 줄게요

 

 

그 다음 위의 사진처럼 오디오 스펙트럼을 클릭해줍니다

 

 

그 뒤 왼쪽 설정창을 통해

오디오 스펙트럼을 기호에 맞게 바꿔 줄게요 !

 

그리고 나서

왼쪽 위에 사각형 표시를

우클릭을 통해 타원으로 만들어 준 뒤

 

shift와 함께 배경에다가 드래그를 해줄게요 !

그럼 반듯한 원이 그려집니다 !

 

 

그런 뒤에 패스 부분을 마스크로 클릭해주시면

저렇게 나옵니다 !

거의 다 되가네요 !

이제 뭔가가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ㅎ.ㅎ

 

거의 다 끝났네요 !

이제 CD를 돌리기만 하면 끝이 납니다 !

 

 

CD를 돌리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CD 사진을 클릭하신 뒤

회전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그 뒤 왼쪽 타이머 표시 버튼을

ALT 와 함께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업창에 무언가가 뜨는데

저기에다가

time*(음악시간) 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이제 진짜 모든게 끝나가네요

그냥 이대로 끝내면 밋밋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효과를 조금만 더 줘보겠습니다 !

 

 

 

일단 정말 잘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최종본은 링크 올려드릴게요 !)

 

효과를 어떻게 줄지 생각을 해보아야겠습니다.. 흠

 

 

오 효과 및 사전설정에서

비내리는 듯한 효과가 있네요 !

분위기를 강조시키는 느낌이 있습니다

운 좋게 좋은 것을 찾았네요 ㅎㅎ

 

 

갑자기 정체모를 이유로 인해서

위 사진의 시뮬레이션이 작동을 안하네요 ㅋㅋㅋ

아직 초보라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로 마음에 들었던 것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

 

그럼 이렇게 렌더링을 해본 뒤에

프리미어 프로 또는 프리미어 러쉬로 마무리 텍스트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

 

 

 


편집을 다하고 이제 업로드를 할 시간입니다 !

참.. 렉이 너무 걸려서

금방 끝날 것이 1시간 넘게 걸렸네요 ;;

 

암튼 이제라도 끝나서 다행입니다 !

그럼 마무리 해볼게요 !

 

드디어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

최종 영상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시청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그전에 !

고혁 채널 구독하기 !!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구독자가

5분 밖에 안계십니다 .. ㅠㅠㅠㅠ

http://bitly.kr/Pz5YXKyw

 

고혁

작곡을 취미로 하는 새내기 공대생입니다 !

www.youtube.com

 

 

애프터 이펙트 최종 영상 보기 !!

https://youtu.be/NKZPlzh87po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ㅎㅎ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