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프로그램 리뷰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Adobe Premier Rush) 리뷰 !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첫 포스팅이네요 ㅎㅎ 

처음부터 딱딱한 주제인 코딩을 써버리면... 조금 그래서

편한 주제인! 프로그램 리뷰로 가져와봤습니다 하핫

 

 

네 그럼 첫 포스팅이자 첫 리뷰의 대상은!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입니다!!

 

 

프리미어 러시??

아마 여러분들에게 생소한 프로그램일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포토샵 CC, 애프터 이펙트와 다른 사기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무료라는 것이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무료라면 그만큼 기능이 떨어질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선... 네 기능이 떨어지는 것 같긴 해요 ㅋㅋㅋ

하지만 전문적인 영상이 아닌

일반적인 편집 영상 ( 브이로그, 유튜브 업로드 영상, 학교 수행평가 ) 등을 만들 때에는

아주 간편하고, 짧은 시간에 꽤 수준 있는 퀄리티로 만들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선

아래 링크로 들어가 줍니다!

 

https://creativecloud.adobe.com/apps/download/rush#

 

Adobe Creative Cloud

 

creativecloud.adobe.com

만약 어도비 계정이 없을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한 후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Creative Cloud를 깔아주세요 

클라우드 설치가 완료되었을 경우 실행을 눌러줍니다!

그 뒤 프리미어 러시를 찾은 후 설치해줍니다!

 

프리미어 러쉬를 찾아보세요 !

 

그러면 이제 프리미어 러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첫 화면은 이렇게 나오네요

(이전에 제가 만들어봤던 영상들이에요 아마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면 비어있거나 샘플이 있을 겁니다!)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누른 뒤 편집할 영상이나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도 글 쓰면서 예시를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아마 그러면 이렇게 사진이 뜰 겁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T를 눌러볼까요?

(전 처음 보고 놀랐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무료라고? )

 

 

보시는 바와 같이 이런 수많은 자막 및 특수효과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는 평범하게

티스토리 구독해주세요 라고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선 원하는 자막이 있으면 자막을 드래그하여 사진 위에다가 올려줍니다

이런 식으로요!

 

 

저는 Two-Part Title이라는 것을 선택해보았습니다

그리곤 자막을 편집해야겠죠?

스타일 옆에 있는 편집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되어있네요

그럼 A TWO-PART 부분에는 "구독해주시면"을

HEADLINE 부분에는 "감사하겠습니다! "를 넣어보겠습니다

 

자막 편집은 > 부분을 누르고 바로 원하는 글자를 치시면 된답니다!

 

 

??????????????????

왜 자막이 안 나오지 

 

 

썩었네 갖다 버려야지

 

 

하시기 전에 잠깐만요!

한글 폰트로 설정을 안 해서 그렇습니다 ㅎㅎ;

 

 

 

그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기 글꼴 보이시나요?

저기를 클릭해서

친근한 한국어 폰트를 찾아봅시다!

맨 위에 있을 거예요 아마

 

 

다른 무료 편집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한글 폰트가 많은 것에 저는 놀랐습니다..

심지어 한글이 아예 안 되는 것도 보았었는데

이건 좀 엄청나더군요 ㅎㅎ

아무튼 여기서 원하는 폰트를 찾아 클릭하시면!

 

 

오 한글이 나옵니다!!

같은 방법으로 아래에 글자도 수정해볼게요!

 

 

와 됐다!

불편하지만 대부분의 자막들은 이런 방식으로 수정해줘야 된답니다

이게 몇 없는 단점  중 하나죠... ㅜㅠ

 

 

그리고 만약 자막 위치가 마음에 안 든다면

마우스로 테스트 화면(화면 가운데)을 드래그시켜 이동시켜도 되고

 

 

 

글꼴 밑에 크기 , 문자 간격 , 줄 간격, 기준선 이동을 통해 조절할 수도 있답니다 :)

 

 

그럼 한 번 볼까요?

오 잘되네요! bb

 

 

 

 

솔직히 이 방법만 알면 프리미어 러시를 거의 다 다룰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참고로 한 번에 최대 4개의 레이어까지 넣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럼 마지막으로 프리미어 러시의 나머지 기능들을 알아볼까요?

 

 

 

 

 

 

 

디졸브 - 화면을 자연스럽게 전환시켜주는 기능입니다

 

 

 

 

 

필터 - 사진에 필터를 씌워줍니다 

 

 

오디오 - 오디오 파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 조정 - 사진을 조정합니다

 

 

 

 

아, 깜빡하고 말씀 안 드렸네요!

자막의 끝부분을 드래그하면서

자막의 길이를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답니다 ~!

 

 

 

그럼 마지막으로 러시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장점

 

무료다

사용하기 간편하다

자막이 매우 다양하다

다양한 한글 폰트 기본 제공

원하는 대로 자막의 길이를 조정하기가 편하다

 

 

 

단점

한글로 바꾸기 조금 귀찮다

가끔씩 자막 조절이 잘 안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첫 티스토리 포스팅이었네요 :)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제가 음악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

고혁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

음악에 관심 있으신 분들 !

구독 부탁드립니다 !!

http://bitly.kr/Pz5YXKyw

 

고혁

작곡을 취미로 하는 새내기 공대생입니다 !

www.youtube.com